본문 바로가기

건강

왼쪽 아랫배 통증 있을때 의심되는 질병에 대하여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갑작스러운 왼쪽 아랫배 통증으로 당황스럽고 걱정스러웠던 적이 있으셨나요?

그렇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왼쪽 아랫배 통증에 대해 궁금하셨던 것을 모두 해결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끝까지 읽어보세요. 왼쪽 아랫배 통증에 대한 많은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왼쪽 아랫배 통증 

췌장암 원인, 췌장암 초기 증상과 완치율, 췌장에 좋은 음식

 

왼쪽은 별다른 장기가 없어서 의심되는 질환이 다양하지 않다. 주로 자궁, 신장, 요관의 통증인 경우가 많다 

심한 것 같지 않다고 그냥 넘어간다면 나중에 더 질병이 될 수 있으니 병원에 방문하셔서 꼭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 아랫배가 아플 때 의심되는 질환

왼쪽 아랫배 통증의 증상과 강도, 여러 가지 상황을 종합하여 짐작해 볼 수 있겠으나 무엇보다 중요한 건 통증이 계속된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의 진찰에 의하여 진단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1. 신장결석

신장은 혈액 속의 노폐물을 걸러내어 소변으로 배출한다. 소변 내에 포함되어 있는 무기물질들이 결정을 이루고 침착되어 마치 돌 같은 형태를 이루어 신장에 생기게 되는 현상을 신장결석이라고 한다. 

옆구리 쪽에 심한 통증이 20~60분 정도 지속되며 오심과 구토를 동반하거나 혈뇨를 보이는 경우 신장결석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통증은 강도가 강해졌다 약해졌다 반복하는 경향을 보이며 많은 사람들이 생애 최악의 통증 중 하나로 꼽을 만큼 통증의 강도가 강하다 

  

2. 급성 췌장염

위쪽 복부 또는 배꼽 주위에서 시작한 통증이 좌측 옆구리 쪽으로 뻗어 나 간경 우는 급성 췌장염이 의심된다.

허리를 펴게 되면 통증이 심해지므로 주로 허리를 구부리게 되는 경향이 있다.

급성 췌장염의 경우 음식 섭취에 의해 증상이 악화되는 경향이 있으며 구역과 구토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빈맥(100회 이상의 맥박), 과 경미한 발열 등이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다.

급성 췌장염은 주로 담석과 알코올에 의하여 발생하므로 평소 음주량이 많은 사람이라면 급성 췌장염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하겠다.  

 

3. 급성신우신염

신우신염은 주로 세균 감염에 의해서 많이 일어나며 흔히 여성들에게서 많이 발병하는 질병이다. 

옆구리에 통증과 발열이 주된 증상이며 구역, 구토를 동반하기도 한다. 심한 경우 혈뇨를 보이는 경우도 있다. 

옆구리 통증과 함께 심하게 열이 나며 몸살감기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신우신염을 의심해 볼 수 있겠다.

신우신염은 소변검사를 통해 진단할 수 있으므로 신우신염이 의심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소변검사받아보는 것이 좋겠다. 

 

간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37가지!!

암을 예방하는 과일, 사과의 효능

지방간 간수치 관리하는 법 보기 쉽게 정리했어요

 

지방간 간수치 관리하는 법 보기쉽게 정리했어요

지방간의 간수치 관리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방간 간수치 관리하는 법을 아래에 모두 서술해 놓았으니 끝까지 읽어보시면 지방간 간수치 관리로 걱정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

hanyuri-world.tistory.com

 

이상으로 왼쪽 아랫배 통증이 있을 때 의심되는 질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알아두면 건강에 좋을 정보도 공유해 두었으니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