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한쪽 눈 밑 떨림의 다양한 원인과 개선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한쪽 눈 밑 떨림을 한 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꼭 마그네슘 결핍 때문만은 아니라는 걸 알고 계셨나요? 한쪽  눈 밑 떨림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이 글에 자세히 설명해 놓았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한쪽 눈 밑 떨림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관한 궁금증이 해소되실 겁니다.  

눈떨림

한쪽 눈 밑 떨림의 원인과 개선방법

만성 위축성 위염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눈 밑이 파르르 떨리는 경험을 하게 되면 흔히 마그네슘 부족을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된다. 마그네슘은 세포의 신호 전송 역할을 한다. 마그네슘이 부족하여 이러한 기능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눈 떨림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결핍은 다음과 같은 증상들을 유발할 수 있다. 

  • 팔, 다리에 쥐가 잘 난다. 
  • 과도하게 예민하고 쉽게 화가 난다. 
  • 쉽게 잘이 들지 못하고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
  • 빈뇨 증상을 느낀다.
  • 불규칙한 심장박동을 느낀다.

그러나 눈 떨림은 꼭 마그네슘 결핍 때문에 일어나는 것만은 아니다. 눈 떨림의 또 다른 이유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원인들을 알아보자. 

마그네슘 결핍 이외의 또 다른 원인 

1. 카페인 과한 섭취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 등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음료를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 흥분성 신경전달 물질이 과다하게 분비되면서 눈 주위의 근육세포를 자극하여 눈밑 떨림을 유발한다.

 

 2.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란 갑상선에서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말하며,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경우에는 신경이 과 흥분되어 눈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눈 떨림 외에도 왕성한 식욕, 체중감소, 맥박이 빨라지거나 손떨림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의심해 볼 필요도 있겠다. 

 

3. 뇌졸중

눈 떨림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중풍(뇌졸중)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특히 고혈압과 당뇨병, 심장질환, 동맥경화 등을 가지고 있다거나 콜레스테롤이 높은 분들이라면 중풍광의 연관성이 더욱 높다. 

 

4. 추골동맥경화

추골동맥이란 목 뒤쪽으로 올라가는 한쌍의 동맥을 뜻한다. 추골동맥 경화로 혈관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면 안면신경을 압박해 눈 떨림을 유발할 수 있다. 추골동맥이 완전히 막히거나 터지는 경우 어지럼증, 발음 장애, 삼킴 장애, 시야 장애는 물론 의식 불명에 빠질 수도 있다.  

 

눈밑 떨림 개선방법

1. 휴식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반신욕을 통해 몸의 근육을 이완시키면 눈 떨림 증상이 완화될 수 있다. 

 

2. 물

커피나 녹차, 알코올 등의 섭취를 줄이고 물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다. 

 

3. 마그네슘

시금치, 바나나, 아보카도와 같은 마그네슘의 함유가 많은 음식을 섭취한다.

 

함께 읽으면 좋을만한 게시글 

 

장염 빨리 낫는 법 제대로 정리했습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있을 때 의심되는 질병에 대하여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탈모 예방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이상으로 한쪽 눈밑 떨림의 원인과 개선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도 추천에 놓았으니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