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새집 증후군 예방하는 베이크아웃 정확한 방법

새집 증후군 예방하기 위한 베이크 아웃하는 정확한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새집으로 이사하거나 리모델링 직후 새집증후군으로 인해 우리 가족의 건강에 해가 되지 않을까 걱정하게 되는데요 새집증후군의 위험에 대해 알아보고 효과적으로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새집증후군으로 인한 피부질환

새집 증후군과 베이크아웃 방법

멍 빨리 빼는 방법 이렇게만 하면 됩니다. 

 

새집 증후군은 집은 새 로짓 거나 리모델링할 때 사용하는 건축 자재들에서 나오는 유해물질(대표적인 발암물질로 알려진 포름알데히드를 비롯한 140여 가지의 화학물질)에 의해 이전에는 없던 증상들이 신체에 발생하는 것을 의미한다. 

주로 방부제, 접착제의 원료, 페인트 등에 의해서 발생하며 아토피, 피부염, 천식 등의 기존 알레르기 질환이 악화되거나 특별한 이유 없이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개인적인 편차가 크기는 하나 면역력이 약한 유아나 고 연령자에게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경향을 보인다.

 

 

최근에는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해 친환경 자재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나 유해물질의 실내 방출을 완벽하게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새집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들이 알려져 있으나 어떤 예방법을 사용하든 환기는 꼭 병행해야 한다. 아침저녁으로 창문을 열어 10분 이상 집안 공기를 완전히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교체주기는 적어도 하루 2회 이상으로 오전 오후로 하고 오전 10시 이후나 일조량이 많은 낮 시간대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가장 널리 알려진 새집 증후군 예방법으로는 베이크아웃이 있으며 새집증후군 원인의 40~50%는 제거 가능하다고 한다.

아래에서 베이크아웃의 정확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베이크아웃의 정확한 방법

1.손걸레를 이용하여 벽지와 가구 등에 남아있는 접착제를 깨끗하게 닦아 낸 후 바닥도 깨끗하게 닦아준다.

2. 실내에 있는 가구의 문과 서랍을 열고 외부로 통하는 문은 모두 닫는다.

4. 온도를 5도씩 단계적으로 올려준다.

5.35~40도가 되면 그 상태로 6~10시간가량 유지한다. 

6. 보일러를 끈 후 창문을 열어 최소 5시간 이상 환기한다 (이때 서랍장 앞에 선풍기를 돌려놓는 것도 좋다.)

 

여기까지가 베이크아웃 1회이고 반복적으로 보통 3~5회 정도를 추천한다.

베이크아웃 이후에 피톤치드를 뿌리는 등의 추가적인 조치를 해주면 더욱 좋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될만한 게시글 추천합니다.

 

장염 빨리 낫는 법 제대로 정리했습니다

왼쪽 아랫배에 통증이 있을 때 의심되는 질병에 대하여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탈모 예방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해 베이크 아웃하는 정확한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다른 도움이 될만한 글들도 공유해 놓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