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멍 빨리 빼는 법 이렇게만 하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멍 빨리 빼는 법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다. 멍이 빠지는 기간은 사람마다 약간씩은 다르나 대략 2주정도이나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그 기간은 줄일 수 있다. 눈의 잘 띄는 신체 부위에 멍이 생겼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여 빨리 멍을 빼는 데 도움을 받아보자.

 

멍든 얼굴

멍 빨리 빼는 법을 소개합니다. 

한쪽 눈 밑 떨림의 다양한 원인과 개선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넘어치거나 심하게 부딪힌 경우 우리 몸 속의 모세혈관이 파괴되는 경우가 있다. 그때 혈관이 찢어지면서 생긴 출혈로 인해 혈액이 피부 조직속으로 흘러나오게 되고 피부속으로 흘러든 혈액으로 인해 피부가 붉게 보이는 것을 멍이라고 합니다. 

멍을 빨리 빼기 위해서 취해야할 초기초지부터 후속조치 및 멍 빨리 빼는 음식까지 알아보겠다.

 

 

멍 빨리 빼는 법  6가지 

 

1.즉시 문지르지 않는다

충격이 가해진 즉시 문지르는 행위는 찢어진 모세혈관을 자극하여 출혈양과 출혈범위를 넓게 하여 더 크고 진한 멍이 들게 된다. 하루가 지난 후에는 달걀등 둥근 물건을 이용하여 조심스럽게 마사지 해주면 좋다. 달걀에 특별한 성분이 있어서 그런것은 아니고 둥근형태의 물건을 이용하여 맛사지해주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멍이 빨리 빠지는데 도움을 준다. 

 

2.냉찔질

충격이 생긴 즉시 얼음찜질을 한다. 온도를 낮추어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액이 흐르는 속도를 늦춤으로써 피하출혈을 줄여 멍드는 정도와 면적을 줄일 수 있다. 한번에 10~15분씩 실시하고 20분이상의 간격을 두고 다시 시행해야 동상을 예방할 수 있다.  

 

3.온찜질

하루나 이틀정도 냉찜질을 해주었다면 그 이후는 온찜질로 바꿔주어야한다.손상된 모세혈관이 회복된 이후에는 멍부위의 온도를 올려주면 혈류량을 증가시켜 회복속도가 빨라진다. 온찜질 역시 한번에 10~15분씩 실시하고 20분 이상 간격을 두고 시행하여야 화상을 예방할 수 있다.

 

4.감자팩

감자에 함유된 솔라닌이라는 성분은 멍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 생감자를 깨끗이 씻은 후 얇게 썰어 멍이 든 부위에 올려두면 된다. 

 

5.멍크림 

베노플러스겔,타바겐겔등 약국에서 판매하는 멍크림(혹은 멍연고)는 멍을 빨리 빼는데 효과적입니다.다만 영유아에게 사용할 경우에는 넓게 펴서 바르지 말고 장기간은 사용하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6.멍 빼는데 도움되는 음식을 섭취한다. 

멍을 빨리 빼는데에는 비타민C나 비타민 K가 많은 도움을 준다. 비타민C는 주로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있고 비타민K는 채쇼류나 녹차,두부,콩등에 많이 함유되어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될만한 자료 추천!!

 

췌장암 원인, 췌장암 초기증상과 완치율,췌장에 좋은 음식

속쓰림의 원인과 속쓰림에 좋은 음식, 속쓰릴때 먹는 약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10가지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이상으로 멍 빨리 빼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함께 읽으면 더욱 좋은 게시글도 추천해두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