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장염 빨리 낫는 법 제대로 정리했습니다.

장염 빨리 낫는 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장염 빠르게 낫는 법에 대해서 확실하게 숙지하셔서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장염 빨리 낫는 법

장염 빨리 낫는 법 

만성 위축성 위염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장염은 소장 및 대장에 염증이 일어나는 모든 질병을 포괄적으로 일컫는 말이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복통을 동반한 설사, 구토, 발열, 혈변 등이 있는데 이는 세균에 감염으로 인해 수분과 전해질이 장으로 흡수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이다.

장염은 크게 세균성 장염과 바이러스성 장염으로 나눌 수 있다.

바이러스성 장염 

대표적인 바이러스성 장염에는 로타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가 있다.

 

  ●로타바이러스

 로타바이러스는 11~12월 사이의 겨울철에 주로 발생하며 성인보다는 3~24개월의 영, 유아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전염성 강함으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영유아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에서는 특히나 주의가 필요하다. 

  ●노로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는 굴, 조개류 등 음식물을 통해 침투하는 바이러스로 겨울철에 많이 먹는 조개류와 굴을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한다. 날로 먹기보다는 익혀서 먹는 것이 안전하다. 

세균성 장염

세균성 장염은 살모넬라균에 의한 감염이 대표적으로 여름철에 자주 일어난다.

일반적으로 계란이나 닭고기에서 발견되는 균이지만 돼지고기나 닭고기 등에 의한 세균 감염이 일어날 수 있으니 특히 여름철에는 음식 보관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육류 등은 충분히 가열하여 익힌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장염_복통

장염 빠르게 낫는 법 5가지 

최대한 빠르게 병원 가기 

쫌 쉬면 낫겠지 하다간 큰코다친다. 

장염이 방치될 경우 고열을 유발하고 정신을 잃는 등의 심각한 증상으로 발전할 수 있다. 많이 아프다면 빠르게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도 빨리 장염에서 완치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공복 유지 

일단 장염에 걸렸다면 음식물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구토나 설사 증상이 있을 때는 특히나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아야 하고 구토나 설사가 잦아들었다면 그때부터는 간이 없는 흰쌀 죽 등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 공복감을 줄여주면 된다.

 

지사제는 최소한으로 사용한다

장염에 걸렸을 때는 장염의 원인이 되는 물질을 빠르게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지사제를 과하게 복용하게 되면 원인 물질의 배출이 늦어지게 된다. 이는 고열과 복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화장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지사제를 먹는 것보다는 자연스럽게 배출하는 것이 더 낫다.

 

이온음료를 많이 마신다 

장염에 걸리게 되면 설사로 인해 수분이 빠져나가 탈수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따라서 수분 보충을 충분히 해줘야 하는데 이때 물보다 이온음료를 마시겠을 추천 한다. 

설사를 할 때 수분만 빠져나가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에 있던 염소나 나트륨, 칼륨, 전해질도 같이 빠져나가게 된다. 이온음료는 수분과 함께 전해질도 보충할 수 있어 물보다 이온음료가 빠른 몸의 회복을 돕는다.

이온음료에 들어있는 당이 걱정되는 경우에는 물에 약간의 소금을 첨가해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프로바이오틱스를 먹는다. 

병원에서 항생제를 처방받은 경우라면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유산균을 반드시 챙겨 먹어야 한다. 

항생제는 나쁜 균을 죽이는 한편 우리 몸에 좋은 균도 동시에 죽이기 때문에 유산균을 통해 몸에 좋은 유산균을 보충해주어야 장염에서 빨리 낫는 방법이다. 

 

탈모 예방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속 쓰림의 원인과 속 쓰림에 좋은 음식, 속 쓰릴 때 먹는 약 

췌장암 원인, 췌장암 초기 증상과 완치율, 췌장에 좋은 음식

 

장염 빨리 낫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위에 함께 읽어보면 좋은 건강상식이 담길 글도 함께 공유해놨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장염 빨리 낫는 법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